성공/책이야기

설득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

daumstar 2009. 5. 23. 23:11
출판사
플래닛미디어
출간일
20060102
장르
화술/협상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사람 간의 관계와 미디어, 광고, 그리고 판매에서 설득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보여주며, 설득력과 카리스마, 영향력을 개발하여 원하는 것을 얻는 데 이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득 단계들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효과적인 영향력과 설득력을 무의식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설득 프로세스를 일상생활에 통합하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누구든 신속하게 설득하기 위해, '설득 방정식'을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요소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에 덧붙여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이용한 온라인 상에서 어떻게 대중을 설득한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기술을 함께 제시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이처럼 이 책은 온`오프라인 상에서의 효과적인 설득 기술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비지니스 촉진 전략가인 데이브 라카니가 저술한 책으로

설득이 필요한 사람들, 마케팅, 영업, 광고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알려줍니다.

그는 볼드 어프로치사의 대표로 지난 20년간에 걸쳐 열 개 이상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며 판매,마케팅,영향력 전문가에 대해 연구 해왔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그는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이교도 신자가 되었습니다.

그 종교 집단을 빠져나오기 위해 설득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결국 어머니도 종교를 빠져나오도록 설득했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 설득력(외모,목소리,커뮤니케이션,포지셔닝)을

갖추라고 조언합니다. 책에서는 이를 '페르소나'라고 칭합니다.

 

그리고 설득을 위한 조건 호기심, 권위자의 지위, 허락 등을 이야기 해줍니다.

빠른 설득을 위한 수단들로, 높은 판매와  설득력 있는 광고 만들기,

협상 방법등을 알려줍니다.

 

최근의 온라인 판매나 블로그에 대한 설득 조건도 이야기해줍니다.

 

책을 읽으며 빨간색 볼펜으로 밑줄 그을 것이 꽤 있었던 좋은 책입니다.

사업가, 영업사원, 보험판매원, 광고 입문자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핵심 키 포인트

 

설득의 6계명

1. 당신이 어떤 목적으로 상대를 설득하는지, 그 목적이 명확해야 한다.

2. 최선의 이익에 초점을 맞춰라.

3. 신뢰를 줘라.

4. 설득 목표 달성을 위한 시간을 중시하라.

5. 개인적으로 접근하라.

6. 윤리적으로 접근하라.

 

2006년 번역 출판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