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품질향상을 위해 조직의 전 구성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품질경영의 모든 것! 삼성, 현대 등 대기업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경영전략인 '품질경영'. 품질경영이란 기업의 가장 큰 경쟁력을 품질개선을 중심으로 '고객 존중, 정보의 자유로움 흐름, 직원의 긍지와 팀워크 향상, 지속적인 혁신과 개량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업 전체의 경영전략이다. 『품질경영 테크닉 75』는 학생이나 젊은 비즈니스맨,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품질경영에 대한 기초 지식과 응용방식을 본문 우측에 그림이나 도표를 실어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생산직 사원은 물론, 기업의 전 구성원에게 품질경영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어려운 해설은 피하고, 기본 이론을 쉽게 다룬다. 우선 품질경영의 전체적인 상을 그리듯 기본 지식을 해설한 후, 품질경영의 핵심인 품질보증에 대한 사고방법과 활동내용을 다루고, 품질보증의 국제 규격인 ISO9000패밀리에 대해서 해설한다. 또한 품질경영을 위한 개선활동과 품질관리 활동의 가장 큰 특색인 통계적 방법에 대한 지식을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이 책은..
나의 평가
기업의 제조나 서비스에서 품질은 아주 중요합니다.
품질 경영 테크닉 책에는 품질 점검을 위한 이론과 학문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불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 실제적인 예.
왼쪽 페이지에는 이론적인 설명과 오른쪽 페이지에는
이해를 돕기 위한 각종 도표 및 그림이 들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점검시트 같은 것도 유용합니다.
다만 모든 이론을 2page에 넣어 모든 것을 다루려다 보니,
약간 깊이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성공 >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진 유리창 법칙 (0) | 2009.05.26 |
---|---|
설득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 (0) | 2009.05.23 |
여성 CEO들의 새로운 성공법칙 10가지 (0) | 2009.05.13 |
이제는 실행하라 (0) | 2009.05.10 |
승진후 첫 100일 (0) | 2009.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