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세일즈 프로모션은 왜 마케팅의 핵심인가

daumstar 2009. 3. 13. 23:30
출판사
거름
출간일
20060510
장르
세일즈기법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이 책은 마케팅 실전에서 가장 강력하고 즉각적인 힘을 발휘하는 SP(Sales Promotion)를 통해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모든 전략과 전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목표 고객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서부터 경쟁사에 대한 대비, 협력 업체의 효과적인 활용, 그리고 제품의 컨셉과 목표에 알맞은 기법을 선정하는 방법까지, SP에 관한 모든 것들을 소개하고 있다. 총 2부분으로 구성되어, 1부는 SP를 활용하는 이유 또는 근거, SP 역학(고객이 어떻게 반응하는가), SP 결과물 등을 통해 실무자가 알아두어야 할 모든 문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2부는 SP 기법을 소개하고 각각의 경우에 해당하는 사례를 실었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 실무에서 실제 진행되었던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업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결정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별도의 사례연구를 통해 프로모션 프로그램의 내용과 진행과정, 성과에 대한 평가, 그리고 실무 적용을 위한 질문을 통해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SP를 마케터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기술함으로써 그 활용도를 높여 주고 있다.
이 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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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촉물, 쿠폰, 경품, 덤 서비스 등 세일즈 프로모션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뿐 아니라 서비스업이나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라면

 

꼭 읽어 볼 만한 필독서 입니다.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어떻게 기획하고, 어떤 점에 가장 주의해야하는지,

 

어떻게 고객에게 프로모션 할 수 있는 지 알려주며

 

다양한 사례는 벤치마킹 하기에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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