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히트 트렌드 전략

daumstar 2009. 2. 9. 18:33
지은이
출판사
해냄출판사
출간일
20051128
장르
소비자행동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를 어떻게 충족시켜줄 것인가? 레드오션뿐인 시장에서 블루오션을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인가? '트렌드를 아는 것은 시대의 흐름을 알고 사람 마음의 변화를 함께 읽는 것'이라는 저자의 주장처럼 바로 트렌드가 그 해법이다. 이 책은 선진국의 사례를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것을 찾는 21세기 소비자가 만들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선진국에서 소비자의 큰 호응을 받는 120개 상품을 분석하여 엄선한 25가지 트렌드는 국내 시장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의 만족 기준 변화, 실용주의, 건강과 안전, 명품에 대한 새로운 욕구, 감성을 담은 기술 등 5가지 큰 구성 아래, '소비 큐레이터의 등장', '유니버설 디자인', '친환경', '가상현실' 등 국내 시장에 나타날 트렌드를 다양한 예를 보여주며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다. 기존의 트렌드 저서가 텍스트로만 구성되었다면 이 책은 80개의 제품 이미지를 본문에 삽입하여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고 보는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경제경영서이다.
이 책은..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1. 소비자 만족의 기준이 바뀌고 있다
재미와 이야깃거리로 감성을 자극하라 | 새로운 자극을 주는 멀티컬처가 뜬다 | 소비 중심자로 되돌아온 중장년층을 주목하라 | 집 안에서 소비를 창출한다 | 소비를 선도하는 다양한 싱글족을 잡아라 | 마음속에 숨은 악동을 자극하라

2. 뉴트렌드, 그대 이름은 실용주의
효율적 소비를 안내하는 소비 큐레이터가 등장한다 | 누구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이 뜬다 | 움직이는 지갑을 잡아라 | 사용의 편이성이 소비의 중심 코드로 부각된다

3.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꿈꾼다
새 생존코드, 친환경 | 제너레이션 B가 등장하고 있다 | 존경받는 기업의 상품을 선호한다 | 자연친화적인 디자인이 뜬다 | 삶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상품을 선호한다 | 자가 치료의 시대가 왔다

4. 명품의 새로운 트랜드
명품이 프레스티지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 다른 영역의 명품이 손을 잡는다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만 가지고 싶다 | 바로크와 로코코의 화려한 분위기를 재현하다

5. 첨단 기술에 감성을 담으라
과학적이지만 감성적인 디자인이 뜬다 | 새로운 발상으로 융합하라 | 첨단 기술로 새로운 관계가 형성된다 | 가상현실을 일상에 적용하라 | 기술이 슈퍼맨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