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daumstar 2009. 4. 19. 16:59
지은이
출판사
도솔
출간일
20001021
장르
성공/처세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내 생각이 내 인생을 방해해왔다. 지금의 나는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모르고 산다. 진정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자각이 없다. 자신의 삶을 활기차고 진실되게 사는 방법을 일러주는 처세서.
이 책은..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시각화를 통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네 가지 단계.


첫째, 목표를 정한다. 갖고 싶거나 지향하는 것, 이루어 내거나 만들고 싶은 것 등 원하는 것을 먼저 선택한다. 목표를 정할 때는 스스로가 쉽게 믿을 수 있는 것, 다시 말해 단기간 내에 실현시킬 수 있을 것 같은 목표를 먼저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둘째, 아이디어나 심상을 선명하게 그려낸다. 그리고 그것이 이미 소원하는 그대로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현재 시제로 생각한다. 바로 지금, 자신이 바라던 상황 속에 있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셋째, 틈이 나는 대로 아이디어나 심상에 정신을 집중한다. 명상의 시간이나 하루 중 어느 때든 생각이 미칠 때마다 마음속으로 그려본다. 이런 식으로 반복하다 보면, 그 아이디어나 심상이 자연스럽게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 스며들게 될 것이다.

넷째, 긍정적인 말을 해준다. 바라는 대로 이미 다 되어 있어. 라거나 음, 바라는 대로 잘 되어 가고 있군! 하는 식으로 스스로에게 강한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것이 좋다.

 

 

긍정화에 사용할 수 있는 말들
* 난 모든 면에서 하루가 다르게 나아지고 있어.
* 내 삶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게 피어나고 있어.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야.
* 필요한 모든 것들은 이미 내 안에 있어.
* 난 지혜로운 사람이야.
*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며 존중해.
* 모든 감정들을 나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이고 있어.
* 나는 사랑하고 사랑받기를 좋아해.
* 지금 나는 자유롭게 사랑을 나누며 살고 있어.
* 나는 적극적으로 나를 표현하며 살고 있어.
* 나는 언제나 분명하게 타인과 의사를 교환하고 있어.
* 나는 언제나 나를 꼭 필요로 하는 곳에서 내게 맡겨진 일을 정확한 시간 안에 해내고 있어.
* 난 점점 더 부유해지고 있어.
*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더 많이 주어야 해.
* 내겐 삶을 마음껏 누리며 살 권리가 있고, 실제로 난 그렇게 살고 있어.
* 살아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해.
* 난 펄펄 날 정도로 건강하며 눈부시도록 아름다워.
* ...은 별 어려움 없이 내 손안에 들어올 거야.
* 모든 일들이 나의 행복을 위해 착착 잘 되어 가고 있어.
* 나를 마음껏 표현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것에 감사해.

 

에너지를 밖으로 비워내고 나누어주기 위한 방법.
첫째, 최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습관을 들인다.

둘째, 소유하고 있는 물건들을 죽 훑어본 뒤, 정말로 아끼는 것이 아니거나 별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 있으면 보다요긴하게 쓸 수 있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준다.

셋째, 돈을 최대한 아껴 쓰고 물건도 항상 싼 것만 찾아 다니는 사람이라면, 매일 매일

단 몇 푼씩이라도 자신을 위해 마음놓고 써보자.

넷째, 수입의 일부를 규칙적으로 나눈다. 수입의 어떤 비율을 바치든 그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에너지를 밖으로 비워내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갖는 것이다.

 

인간관계를 바라는 대로 맺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지침 사항.

첫째, 인간관계에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면밀하게 되짚어본다. 이 관계에서 내가 정말로 얻고 싶은 것은 과연 무엇일까? 신체적인 면에서는 물론, 감정적·정신적인 모든 차원에서 이 물음에 대한해답을 찾아본다.

둘째, 자신의 어떤 생각과 태도가 관계를 바라는 대로 이룰 수 없게 만드는지 솔직하게 관찰해본다.

셋째, 긍정화의 방법과 시각적인 이미지들을 활용해서 부정적인 생각들을 변화시킨 다음, 훈훈하고 만족스러운 인간관계를 마음속으로 그리기 시작한다.

넷째, 시각화를 통해 힘들게 꼬여있는 관계를 풀어준다. 예를 들어 누군가와 함께 지내는 것이 너무힘들고 고통스럽게 느껴진다면, 깊고 평온한 상태로 들어가 그 사람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있는 모습을 그려본다. 둘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묵은 감정을 말끔히 씻어내는 데 필요한 말이면 무엇이든 다 솔직하게 털어놓는 자신의 모습을 그린다.

다섯째, 서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것 역시 둘의 관계를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물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며 무엇을 원하는지, 솔직한 마음으로 상대방과 직접 대화를 나눠보는 것 역시 중요하다.

'성공 >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승진후 첫 100일  (0) 2009.05.05
인간관계 클리닉  (0) 2009.05.01
세일즈 프로모션은 왜 마케팅의 핵심인가  (0) 2009.03.13
혁신의 느린 걸음  (0) 2009.02.09
히트 트렌드 전략  (0) 2009.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