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웨이
김병기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 2 00 8년 1월
장수기업의 공통분모를 추출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전략적 사고를 통해 끊임없이 가치와 수익성에 초점을 맞춘다.
② 조직의 핵심가치를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③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등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한다.
④ 수시로 변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기업 혁신의 대상은 크게 네 가지가 있다.
① 신제품 개발과 품질관리 강화 등의 제품과 서비스 혁신
② 조직설계와 기업문화 구축, 성과평가제도 등을 변화시키는 조직과 인사 혁신
③ 리엔지니어링을 통한 업무절차 혁신
④ 정보인프라를 발전시켜 관리역량을 바꾸는 혁신 등이 그것이다.
'성공 > 기업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의 유혹 (0) | 2008.07.14 |
---|---|
공정한 인사고과 가이드 (0) | 2008.07.11 |
실패에서 배우지 않으면 실패한다 (0) | 2008.07.09 |
영화감독처럼 경영하라 (0) | 2008.07.07 |
월마트 성공의 10가지 법칙 (0) | 2008.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