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트레이닝 캠프

daumstar 2010. 1. 11. 00:11
지은이
출판사
쌤앤파커스
출간일
20091025
장르
성공/처세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내 인생의 트레이닝 캠프, 지금 '최고'의 자리를 예약하라! 이 책은 최고 중의 최고를 만들어주는 전설의 플레이북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성장과 경쟁조차 불가능한 압도적인 No.1이 되는 10가지 인생레슨을 소개한다. 탁월한 이야기꾼이자, 삶과 비즈니스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을 가진 긍정 전도사, 존 고든은 이 책에서 인생이란 게임을 성공으로 연결시켜주는 전략을 짜릿한 감동 스토리와 함께 전한다. 이야기는 열정은 있지만 아직은 무명인 신인선수 마틴 존스가 드래프트에서 탈락한 후 프로팀에 발탁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트레이닝 캠프’에 들어오면서 시작된다. 하지만 갑작스런 부상과 어머니의 병세 악화 등 여러 시련이 닥치며 위기에 처하는 마틴. 그런 마틴에게서 특별한 가능성을 알아본 켄 코치는 암암리에 전해지는 비밀의 책인 ‘전설의 플레이북’을 건네는데....... 2주간의 트레이닝 캠프에서 마틴은 전설의 플레이북에 나오는 ‘최고 중의 최고가 되는 10가지 비결’을 하나씩 전수받으며 완전히 새로운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소설처럼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한 줄 한 줄 통찰을 주는 메시지가 가득 찬 이 책은 단순한 스킬이나 얄팍한 how-to가 아닌, 삶과 비즈니스의 먼 미래까지 내다보는 고차원적인 조망과 각성, 디테일한 성장의 지혜가 가득하다. [양장본]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전설의 플레이북'이 전하는 최고 중의 최고가 되는 10가지 방법 

 

 

1. 최고들은 자기가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안다.

  최고들은 자신이 무엇을 위해 노력하고, 어디를 향해 가는지 뚜렷하게 알고 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선명한 미래가 있고, 언제 어디서든 잊지 않는다. 목적지에 대한 정확한 그림은 마르지 않는 에너지의 원천이 된다. 

 

2. 최고들은 언제나 ‘조금 더’라고 외친다.

  최고들은 편안한 상태를 두려워한다. 더 나아가고 있지 않다면 그건 더 나빠지고 있다는 뜻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들은 언제나 ‘조금 더!’라고 외치며 남들보다 더 연습하고 더 고민하고, 세밀한 부분까지 더 많이 더 깊이 향상시킨다.  

 

3. 최고들은 평범하고 사소한 일에도 탁월하다.

  최고들은 아무리 사소한 것도 사소하게 여기지 않는다. 대단하고 거창한 일도 결국 쪼개서 보면 가장 기초적인 일들이 모인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밑바닥부터 철저하게 단련시키며 올라간 그들은 평범하고 사소한 일에도 평균이상으로 탁월하다.  

 

4. 최고들은 집요하게 집중한다.

  최고들은 모든 일을 현미경으로 관찰하듯 티끌 하나 놓치지 않고 집중한다. 아무리 작은 문제라도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집요하게 분석한다. 그렇게 해야만 올바른 방향과 최적의 방법으로, 가장 높은 성과와 효율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5. 최고들은 정신이 강하다.

  정신력은 역경을 겪는 동안에도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게 해주고, 혹독한 압박과 도전, 변화에 부딪쳤을 때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 최고들은 운동으로 근력을 단련시키듯이, 정신도 훈련을 통하여 강하게 만든다.  

 

6. 최고들은 두려움을 뛰어넘는다.

  최고들은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의 실체를 안다. 두려움과 싸운다는 것 자체가 위대해지는 과정이고, 두려움을 직시하고 극복하는 것이야말로 궁극적인 승리이자 성공이다. 최고들은 크고 작은 두려움을 세상에 내놓고 그것을 뛰어넘는다.  

 

7. 최고들은 ‘그 순간’에 충실하다.

  최고들은 자신이 바꿀 수 있는 것은 ‘현재’뿐이라는 것을 안다. 지나가버린 과거도, 아직 오지 않은 미래도, 후회하고 걱정해봐야 아무 소용없다는 걸 안다. 그래서 최고들은 ‘지금 이 순간’에 몰두하고 최선을 다한다.  

 

8. 최고들은 최선을 다한 후에는 기다릴 줄 안다.

  최고가 되는 길에는 자신의 능력 이상을 필요로 하는 순간과 맞닥뜨린다. 최고들은 그 지점에 이를 때까지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부으며 최선을 다한다. 그리고 그 후에는 더 강력하고 더 위대한 힘에 맡기고 기다린다.  

 

9. 최고들은 주변 사람들까지도 훌륭하게 만든다.

  최고들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남을 위해 사용할 때 가장 큰 에너지가 나온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주변 사람들의 숨겨진 장점을 이끌어내고 더 훌륭하게 만든다. 결과적으로 최고들은 주변 사람들을 통해 계속해서 추진력을 얻는다.  

 

10. 최고들은 위대한 유산을 남긴다.

  마침내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었더라도 영원히 최고가 될 수는 없다. 곧 더 강력한 경쟁자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위대한 유산을 남길 수 있다면, 그것은 영원히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