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나를 넘어서는 힘 - 변화 본능

daumstar 2008. 11. 29. 16:40
지은이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출간일
20051119
장르
성공/처세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이 책은 독자들이 자기 안에 잠재된 '변화 본능'을 이끌어 내어, 변화의 장애물인 '안주하려는 심리'를 극복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변화에 필요한 마음가짐부터 구체적인 실천 전략까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단계별로 제시했다. 이 책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과 일상적인 습관들이 오랫동안 굳어져 만들어진 벽을 뛰어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진정 원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것이듯, 가까운 사람과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든 인생에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가르쳐주며 고정 관념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7단계 전략을 소개한다. '사실 변화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다만 일상적인 생활 습관에 너무나 익숙해져 더 이상 새로운 일을 시도할 수 없다고 스스로 체념하는 것뿐이다. 하지만 스스로 체념을 만족과 착각하고 있다 해도 변화에의 열망은 쉬지 않고 자라고 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편하고 안정된 상태를 좋아한다.

그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기 싫어 나쁜 상태인데도 변화를 두려워 하는 것이다.

 

주디스 실즈의 [변화본능]에는,

익숙한 상태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좋지 않은 이성에게서 벗어나는 방법,

월급이 작은데 한마디도 못하고 일에 매달려야하는 직장,

 

모든 사람들이 고민해 봤을 두려워하고 말하기 싫어하는 것에 대해

벗어나고 새로 태어나는 힘을 길러준다.

 

* 변화 본능을 꺠우는 7단계 전략

1단계 - 용기를 내라,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2단계 - 구체적인 성공의 비젼을 세워라.

3단계 - 마음의 결단 내리기

4단계 - 최고의 적, 나 자신을 냉정히 파악하라.

5단계 - 집착과 결별하라.

6단계 - 두려움과 맞서라.

7단계 - 행동하면 강해진다. 뒷일은 하늘에 맡기고 마음껏 저질러라!

 

내가 변화를 거부한 것에 대해

반성을 하게 만든 책이며, 지금 가지고 있는 불만과 걱정에 대해

방향을 제시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