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처세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일곱가지 - 디팩초프라

daumstar 2011. 3. 28. 18:33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일곱가지

저자
디팩 초프라 지음
출판사
삶과꿈 | 1995-09-0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저자가 들려주는 일곱 가지 법칙으로 정리한 삶의 지혜는 곧 진정한 인생의 성공을 이끄는 자연법칙이기도 하다. 그 구체적인 일곱 가지 법칙은 첫째, 속에 있는 참된 힘을 발휘하는 「순수잠재력의 법칙」, 둘째 아낌없이 베푸는 「줌의 법칙」, 셋째 나쁜 씨라도 좋은 열매로 결실맺는 「업의 법칙」, 넷째 적게 행하고 많이 이루는 「최소 노력의 법칙」, 다섯째 품은 뜻과 바람을 해방시키는 「의도와 욕망의 법칙」, 여섯째 한발 짝 떨어져서 보는 「초탈의 법칙」, 일곱째 삶의 목표를 바로 세우는 「달마(삶의 목적)의 법칙」 등이다.

 

 

 어떤 선택이든 선택을 할 때는 다음 두 가지를 스스로에게 물을 수 있다.

  첫째는 “내가 하는 이  선택의 결과가  무엇인가?”이다. 그 답은 마음속으로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둘째는 “내가 하는  이  선택이 나와 내  주위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인가?”이다. 그렇다는 대답이 나오면  그 선택을 밀고 나가라

 

 

나는 `의도와 욕망의 법칙`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 단계를 밟기로 한다.

(1)  나는 내 모든  욕망을 목록으로 작성한다. 그래서  어디를 가든  이 목록을 가

지고 다닌다. 나는 침묵과 명상 속으로 들어가지 전에 이 목록을 볼 것이다.

  밤에 자기 전에도 볼 것이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이 목록을 볼 것이다.

  (2)   나는 내 욕망을 적은  이  목록을 해방시켜 창조의 모태에  바칠 것이다. 일들

이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며, 우주의  큰 뜻은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원대한 의도를 나를 위해 품고 있다는 것을 믿으면서.

  (3)  나는 모든 행위를 함에 있어 `지금  이  순간 알기`를 실천하자고 스스로를 깨

우칠 것이다. 나는 장애물들이 지금 이 순간 나의 주의를 하잘것없는 것으로 만들거나 무로 돌려버 리도록 내버려두지 않겠다. 나는 현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것이며,

나의 가장 깊고 간절한 의도와 욕망을 통해 미래를 드러내보일 것이다.

 

 

  `달마의 법칙`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몇 가지 다짐을 해야 한다.

  첫번째 다짐은 다음과  같다. `나는  정신적인 실천을 통해  나의 헛자아를 뛰

어넘는, 보다 높은 참자아를 찾으려 한다.`

  두번째 다짐은 다음과 같다. `나는  누구에게도 없는 나만의 재능을 발견할 것

이며, 그것을 발견 함으로써 스스로 즐길 것이다. 즐기는 과정은 내가  시간을 초월한 앎 속으로 들

어갈 때 시작되며, 바로 그때 나는 환희의 상태에 있게 된다.`

  세 번째 다짐은 다음과 같다. `나는  어떤 방식으로  해야 가장 훌륭하게 인류

에 봉사할 수 있는 지를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이다. 나는 그 질문에 대답할 것이며,  그런 뒤에 그

것을 실천할 것이 다. 나는 나만이 가진 재능을 함께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을  돕는 데 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