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마케팅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daumstar 2009. 11. 28. 09:22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간일
20090910
장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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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속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은 훌륭한 제품을 사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전환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전략과 기술을 총망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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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브라이언 틸
Steber Professor of Marketing이자 세인트루이스대학교의 마케팅 분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오스틴 소재 텍사스대학교에서 광고학 학사와 MBA를 취득하였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세인트루이스대학교에서 MBA 학생들에게 마케팅 전략과 광고학을 주로 강의하고 있고, 「Journal of Advertising」과 「Psychology & Marketing」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틸 박사는 학계에 들어오기 전에 퓨리나의 브랜드 경영진으로 일했는데, 현재에도 마케팅 전략 및 광고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AT&T, BoA Construction 등의 기업에 컨설팅을 했다. 그는 비영리 단체인 Stella Maris Child Center와 Forest ReLeaf of Missouri의 이사로서 활발하게 지역 봉사를 펼치고 있다.

도나 헤클러
몬산토 사의 브랜드 전략팀 대표이며, 이곳에서 브랜드 경영과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드포대학에서 동물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디애나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클로록스, 에머슨 전기, 미국 적십자, 그리고 랠스턴 퓨리나와 같은 기업들을 고객으로 수십 년 동안 브랜드 전략 컨설팅 회사를 경영해 왔다. 국내외적으로 에너지 배터리 사의 브랜드 활동을 주도했으며 카디널 헬스 산하의 브랜드 마케팅 팀을 이끌기도 했다. 현재 그는 킴볼 오피스의 브랜드 활동을 책임지고 있다. 헤클러는 지역 공동체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여러 예술 기관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 인디애나대학교 켈리경영대학 동문위원회에서 일하고 있으며 브랜드 리더십 센터와 그레이터 세인트루이스 국제연구위원회의 일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목차 

진실 01 브랜드 관리에는 상식이 통하지 않는다?
진실 02 당신보다 당신의 브랜드를 더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진실 03 브랜드의 주인은 마케팅 부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이다
진실 04 적게 행동하고 많이 성취하기
진실 05 당신의 브랜드는 약속을 지키는가?
진실 06 가격은 브랜드 가치의 전달 수단이다
진실 07 브랜드 개성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느끼는 정서적 애착이다
진실 08 판매 부서가 제품과 브랜드의 차이를 인지하고 있는가?
진실 09 할인 경쟁은 지뢰밭에서의 전투와 같다
진실 10 평범한 포장은 상품을 보호하지만, 훌륭한 포장은 브랜드를 보호한다
진실 11 브랜드 관리는 곧 연상 작용의 관리이다
진실 12 매장에서의 경험이 곧 브랜드 경험이다
진실 13 회사의 자의식을 주의하라
진실 14 성공을 평가하는 최고의 기준은?
진실 15 소비자의 불평불만은 귀중한 보석과 같다
진실 16 브랜드 책임의식은 기업 내에서 시작된다
진실 17 시장점유율은 의미가 없다
진실 18 흔히 범하는 세분화의 오류를 피하라
진실 19 기업의 진가를 알릴 수 있는 결정적 순간!
진실 20 집중은 곧 단순함이다
진실 21 마케팅은 전쟁이 아니라 구애이다
진실 22 매출을 늘리기 위해 브랜드 집중을 희생시키지 말라
진실 23 매체가 메시지가 될 수는 없다. 메시지는 메시지일 뿐
진실 24 중소기업의 브랜드 구축
진실 25 모방은 경쟁자에 대한 아첨에 불과하다
진실 26 포지셔닝은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는 것이다
진실 27 브랜드 충성도의 가치
진실 28 품질은 효과적인 브랜드 메시지가 아니다
진실 29 유명인사 기용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
진실 30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되는 소비자 판촉
진실 31 장기적으로 계획된 광고
진실 32 서비스 브랜드는 개인적인 브랜드다
진실 33 당신의 브랜드는 어느 한 부분에서 최고인가? 그렇다면 만족하라
진실 34 위대한 포지셔닝은 영원하다
진실 35 효과적인 브랜딩은 이름에서 출발한다
진실 36 브랜드가 파워 있는 기업을 만들 수는 있지만, 그 반대는 아니다
진실 37 일관성을 지켜라. 하지만 안주하지 말라
진실 38 당신의 브랜드는 차별화되는가?
진실 39 광고 카피의 세 가지 M
진실 40 고객 서비스는 고객과의 접점에 있다
진실 41 작은 과녁이 맞히기 쉽다
진실 42 브랜드 확장의 유혹에 주의하라
진실 43 광고는 단순해야 한다. 하지만 너무 단순한 것은 곤란하다
진실 44 포커스 집단을 계산대까지 데려가기는 쉽지 않다
진실 45 리포지셔닝은 헛고생이 될 수 있다
진실 46 광고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라
진실 47 테스트보다는 판단을 믿어라
진실 48 효과적인 광고의 90%는 메시지, 10%는 전달 방식이다
진실 49 양보는 브랜드를 망가뜨린다
진실 50 광고가 브랜드보다 튀면 안 된다
진실 51 일상재는 없다. 일상적인 생각이 있을 뿐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상식과는 다른,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의 관리 진실이 담긴 책입니다.

 

밑줄

매출 증대를 위해 할인을 자주 하지만, 이것은 브랜드 이미지를 낮추는 행위다,

정확한 타켓에, 차별화된 이미지로 다가가라.

한결같은 이미지로 연상되도록 반복하라.

성공한 브랜드를 바탕으로한 과도한 자신감과 오만으로 다른 브랜드를 만드려고 하지 말라.

 

유명 브랜드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다양하게 예를 들며,

브랜드를 어떤 방향으로 관리해야 할 것 인가 안내해 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