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처세

20대 네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

daumstar 2009. 11. 28. 08:35
지은이
출판사
흐름출판
출간일
20090504
장르
성공/처세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20대 네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는 스펙을 높이는데 급급해 하는 20대에게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어떠한 것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상상력 컨설턴트이자 문화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 잘하는 것, 의미를 두는 것’을 자신 안에 갖춰 놓아야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본문은 스스로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성공 공식을 알려준다. ‘남의 인생과 성공사례 모방하거나 표절하지 않기, 자신만의 생각의 틀 갖추기, 실패를 받아들이되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해두기, 독서를 비롯하여 각종 매체를 통해 정보 수집하기, 말을 간소화하기, 자신만의 경험 쌓기’ 등으로, 이를 통해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항상 인지해야 한다고 말한다. 무엇보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과 차별화된 핵심 강점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인재전략 컨설턴트 ‘조세미’, 위키피디아 설립자 ‘지미 웨일즈’, 사치앤사치 ‘케빈 로버츠’ 회장, JP모건체이스은행 ‘지상돈’ 서울지점장 등 세계 각계각층의 리더들과 인터뷰 한 내용을 그대로 담겨있어, 독자로 하여금 인재의 조건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각 장의 마지막에는 저자의 경험을 ‘Back to the Vasic'에 기술하여 놓았으며, ’도서관 불변의 법칙‘과도 같이 성공적인 20대를 맞이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Tip'들을 수록하여 놓았다.
이 책은..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20대에게 색다른 길을 안내하는 성공 처세술 책입니다.

학점, 어학, 스펙 등 동일함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설사 좋은 직장에 어렵게 취업이 되었다 하더라도

이게 아닌데... 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그만두고 다시 자아 찾기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자는 자기계발서는 그만 읽고,

세상에 나아가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많은 도전과 실패속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진정한 인재의 조건을 갖추라고 합니다.

 

멀티플레이어가 대세이지만 만능은 무능이며,

이것도 잘하고 저것도 잘하지만, "저것은 전문가급으로 특히 잘한다" 라는 요소로

차별화 하라는 조언도 합니다.

  

세계적인 CEO들과 석학이 생각하는 인재의 조건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밑줄 (CEO 인터뷰 및 본문 중에서)

- 요즘 똑똑한 사람은 많지만 자기 주관이나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많지 않아 보인다

- 학교나, 직장, 가정에서 토론 문화가 정착되어야 함

-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잘하는 사람, 주인의식을 가진 사람이 인재.

- 자신감 없는 성공법칙은 사상누각에 불과하다

- 역시 난 안돼, 짜증나, 정말 되는 일 하나 없네 이 외침은 자신을 믿지 못하는 믿음 때문이다

- 언제라도 공동작업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가 인재

- 실패는 운동이며 고수는 실패쟁이다.

- 프리랜서와 프리에이전트가 미래의 대세

- 싸이질 하지 말고, 블로그를 운영하며 전문성을 쌓아라

- 나는 남들과 단기 레이스를 벌이는게 아니라, 장기전에 참가하고 있다

  선수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두뇌를 비우고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자세를 갖춰야 한다.

- 경청과 태도가 중요

- 한국사람은 외국인들에 비해 말이 많다 말을 줄여라.

- 리더가 되려면 책을 많이 읽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