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5 STAR SERVICE

daumstar 2009. 6. 28. 00:53
지은이
출판사
호이테북스
출간일
20090406
장르
경영전략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남들과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가? 최저의 예산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5 Star Service' 모든 사람들은 서비스를 행하는 주체이자 서비스의 대상, 즉 고객이다.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서비스 컨설턴트인 마이클 헤펠은 이 책에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5 Star Service'를 제안하며, 서비스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5 STAR SERVICE'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으며, 다른 기업이나 상품과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최고이자 최상의 서비스를 의미한다. 그리고 고객이 주목하고, 기억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추천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본문은 이러한 서비스 측정을 체크할 수 있는 지표 10개를 제시하며 이야기를 시작해나간다. 감동지수, 불평과 불만, 감사 편지, 반복성의 문제, 단골고객과 추천고객, 서비스 지연, 서비스 교육, 시스템 문제, 서비스에 대한 평판, 인맥의 손실 등 각각의 항목에 점수를 매기고, 그 점수를 선으로 연결해 감동지수 10에서 시작해 서비스 평판 10으로 끝나는 완벽한 별 모양을 만들라고 조언한다. 뒤이어 작은 감동을 전하는 20가지 추천을 부르는 규칙 정하기, 마음을 담은 카드 보내기 등 당장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쉬우면서도 효과만점인 서비스를 소개한다. ☞ 독자 대상 여러 사례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 방법을 알려주는 책. 각 장의 뒤에 실천사항을 요약 정리해 보다 빠른 이해를 돕는다. 고객 또는 동료들을 좀 더 자주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사람,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더 많은 고객을 만들고 싶은 사람,
이 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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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서문_ '5 Star Service'를 행동으로 옮겨라

 

 

서비스 측정도를 체크하라

 

작은 감동을 전하는 규칙을 정하라

 

추천을 부르는 최고의 습관 세 가지를 실천하라

 

고개의 감정은행 계좌에 입금을 하라

 

리츠칼튼 호텔의 환상적인 서비스를 벤치마킹하라

세상의 99퍼센트는 선량한 사람들이다

 

환상적인 서비스를 고안하라

 

조용한 고객을 조심하라

 

레이더(RADAR) 사고를 하라

 

레이더 사고를 현장에서 실천하라

 

마음을 담은 카드를 보내라

 

고객은 항상 옳다? 그렇지 않다!

 

고객의 말에 맞장구를 쳐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웃음을 전하라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는 단 한 번의 기회밖에 없다

 

고객들은 당신의 문제에 관심이 없다

 

팀원들에게 서비스 권한을 부여하라

 

창의성에서 더 좋은 서비스가 나온다

 

문제는 말하는 내용이 아니라 말하는 방식이다

 

가장 좋은 고객은 까다로운 고객이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를 구축하라

 

한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라

 

다양한 경쟁을 준비하고 즐겨라

 

한 명과 일부, 다수, 전체의 차이를 인지하라

 

말할 때 대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라

 

음성안내, 자동응답기의 메시지를 활용하라

 

전화 서비스로 느낌을 전하라

 

한 차원 높은 전화 서비스는 뭔가 다르다

 

위대한 발전을 위한 작은 발걸음을 떼라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주어라

 

언덕과 골짜기의 단계를 파악하라

 

좋은 생각과 바람직한 생각을 하라

 

성과를 거둘 때마다 종을 울리게 하라

 

' 방해꾼과 영웅 게임'을 즐겨라

 

경쟁관계를 인식하고 기대 수준에 맞춰라

 

고객 서비스의 속도를 높여라

 

 

맺음말_ 고객 서비스에 열정적인 사람이 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