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책이야기

열정의 무대를 경영하다

daumstar 2007. 6. 12. 14:16
지은이
출판사
21세기북스
출간일
2007.2.27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뮤지컬 '라이온 킹'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고객감동 경영! 대형보험회사에 다니는 관리급 직원 레오.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과 수많은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고객의 요구를 외면하고 이미 일에 대한 애정도 잃어버렸다. 그러던 어...
이 책은..
나의 평가
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꽤 괜찮아요

열정과 완벽함을 통한 고객 중심주의!

 

외식업 본사에 근무하는 저는
늘 고객을 위해 일을 합니다.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구상하고,
고객을 위한 매장 편의를 생각하며 클레임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내가 과연 고객을 위해
제대로 일하고 있었나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고객을 위한다는 것은,
완벽하게 짜여진 뮤지컬 무대 연출처럼
모든 업무와 전 팀원들이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가 그냥 고객으로 대하는 것과
소중한 친구처럼 대하는 것,
바로 고객이 기업이나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될 것은 분명합니다.

 

책속의 주인공도
'고객을 친구로 만들면 그는 훔치지도,
속이지도, 배반하지도 않는다는 것을 말이다.
친구라면 그런짓을 하지 않는다.'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열정을 가지고 완벽한 준비로 고객을 맞이 하면
고객은 내게 박수를 보낼 것이라는 진리를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영업 부서 직원들,간부 및 CEO가
이 책을 읽고 초심으로 되돌아간다면
성공의 발판이 더 튼튼해 질 것이라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