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 사무실의 근무인원은 8명이며
OOOO사의 팩스/복사기를 임대하여 쓰고 있다.
월 임대비용은 16만원으로 약간 높은 편이라서
비용 절감차원에서 복합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모델은 삼성 레이져복합기 SCX-4725FN 구입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이다.
이 모델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네트워크 프린터 지원
둘째. 기존 임대가보다 비용 절감 가능
셋째. PC에서 팩스 송신 가능 등 이다.
비용 절감을 살펴보면, 임대에 비해 월 약 8만원 정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 임대 |
복합기 구매 (삼성전자 SCX-4725FN) | ||||
항 목 |
금 액 |
비 고 |
항 목 |
금 액 |
비 고 |
1년 유지비 |
1,920,000 | 월 16만원 * 12개월 | 최초 구입비 | \ 550,000 | |
1년 토너 유지비 | \ 900,000 | 75,000원*12개 | |||
TOTAL | \ 1,450,000 | ||||
1년차 절감 비용 | \ 470,000 | ||||
2년차 부터 절감 비용 | \ 1,020,000 |
삼성 레이져복합기 SCX-4725FN (크기가 작아 공간을 차지않아 좋다.)
PC에서 팩스를 보내는 SmarThru프로그램 대화 상자이다.
팩스 > 파일보내기를 선택할 때 화면이 약간 느리게 열린다.
또한 대화상자를 크게 확대할 수 없어 파일 찾기가 약간 힘들다. (개선할 점이라 생각됨.)
수신인의 전화번호부는 아웃룩의 연락처나 windows의 전화를 가져오는데,
이점 또한 약간 불편하다. (직접 입력하여 저장, 삭제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램의 개선점 이외에 잉크절약기능까지 있어 복합기 제품은 훌륭한 편이다.
소모품인 토너는 정품이 약 8만원 내외이다.
A3 용지가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약간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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