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영화,공연

☆☆* 주먹이 운다

daumstar 2007. 3. 12. 17:53

☆☆* 주먹이 운다

▒ 감상평

최민식, 류승범의 연기력은 볼 만 하지만,

영화 스토리는 별로입니다.

특히 저는 좋은 영화를 추천하는 편인데,

욕설과 폭력이 난무하는 영화라서 그런지 감동이 별로입니다.

또한 최근에 먼저 본 밀리언 달러 베이비와 상당히 비교가 됩니다.

'밀리언~'은 영화를 보고 이주일이 지나도 가슴과 머리에

애잔한 무언가 남는데, 주먹이 운다는 영화가 끝나는 순간

모든 것이 사라져 버리는 남는 것이 없는 영화입니다.

극장에서 제 돈 주고 봤다면 돈이 아까워 주먹이 울뻔 한 영화~


영화를 찍으며 많이 얻어 맞은 배우들의 수고가 빛을 잃을 것 같네요.

▒ 줄 거 리

두 남자의 눈물, 감동의 주먹 한방!

ROUND OF 강태식 왕년엔 복싱스타. 지금은 매맞는 남자. 이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한때 아시안 게임 은메달리스트로 잘 나가던 태식, 현재 그는 길거리 한복판에서 돈을 받고 사람들에게 매맞아 주는 일을 한다. 도박으로 진 빚과 공장의 화재로 인해, 가진 것을 모두 날린 후,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거리의 매맞는 복서로 나서게 된 것. 그에게 유일하게 남은 것은 아내와 사랑하는 아들뿐. 이제, 그를 찾는 것은 소문을 듣고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구경꾼들과 빚쟁이뿐인 처량한 신세다. 몸과 마음이 모두 피폐해진 그에게 설상가상으로 아내는 이혼을 요구해 오고, 삶의 유일한 희망인 아들 ‘서진’이와 함께 살 수 없게 되자 태식은 깊은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이제 더 이상 물러 설 곳도, 잃을 것도 없는 인생 막장의 늙은 복서 태식은 다시금 희망을 품고 신인왕 전 출전을 결심하게 되는데…

ROUND OF 유상환 아무것도 하고 싶은 것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 권투로 세상과 싸울 것이다

패싸움과 삥듣기가 하루 일과인 상환. 어느 날 큰 패싸움에 휘말려 합의금이 필요하자 동네 유지의 돈을 노린 강도 사고를 벌이게 되고 이 사건으로 상환은 소년원에 수감된다. 수감 첫날부터, 권투부 짱 ‘권록’과 한판 싸움을 벌이고 독방에 갇히고 순조롭지 않은 생활이 시작된다. 권록과의 싸움을 눈 여겨 본 교도 주임은 상환에게 권투부 가입을 권한다.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었던 것도 없던 19살의 상환에게 권투는 처음으로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의지와 기쁨을 깨달아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공사장에서 일 하던 아버지가 갑작스런 사고로 돌아가시고 할머니 마저 쓰려졌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져 온다. 쇼크에 쌓인 상환은 아버지를 잃은 슬픔을 잊고 할머니가 하루빨리 깨어 날수 있도록 신인왕 전에 출전해 결승의 꿈을 이뤄보려는 전의를 불태우는데…

LAST ROUND 신인왕 전 결승! 드디어 두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 된다.

드디어 신인왕 전 예선이 치러진다. 예전의 노련했던 권투 실력을 회복해가며 상대를 이겨나가는 ‘태식’과 매 경기마다 KO로 승리하며 무섭게 질주하는 ‘상환, 두 남자는 각자의 상대들을 모두 굴복시키고 마침내 신인왕 전 결승에서 만나게 된다. 독특한 이력, 막상막하의 실력과 운명을 가진 두 남자. 더 이상 물러 설 곳 없는 인생 막장의 39세 거리의 복서 ‘태식’과 태어나서 처음으로 누군가를 위해 싸우는 19세 소년원 복서 상환. 한치도 물러 설 수 없는 두 남자의 인생을 건 단 한번의 대결이 시작된다!

▒ 작품 정보

감 독 : 류승완
주 연 : 최민식, 류승범, 임원희
각 본 : 류승완
촬 영 : 조용규
음 악 : 방준석
편 집 : 남나영
미 술 : 박일현
개 봉 : 2005년 04월 01일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제작/배급 : 쇼이스트
홈페이지 : http://www.fist2005.com

'My Life > 영화,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브리짓 존스의 일기 2 열정과 애정  (0) 2007.03.12
☆☆☆* 인크레더블  (0) 2007.03.12
☆☆☆ 마파도  (0) 2007.03.12
☆☆☆☆ 밀리언 달러 베이비  (0) 2007.03.12
☆☆☆* 알렉산더  (0) 2007.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