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 인터넷으로 광고를 하시려면 무엇을 해야하고 어디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분들이 대부분이다. 더욱이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효과적인 측면에서 정확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광고를 시도하기 조차 꺼려하기도 한다.
그러면 실제로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주 어떤 광고가 더 효과가 있을까?
실제 다이어트 광고주의 사례를 들어 배너광고와 키워드광고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Type |
배너광고 |
키워드광고 |
광고방식 |
무작위노출(Push 방식) |
타켓노출(Pull 방식) |
Targeting여부 |
성별,나이,노출 섹션 등 타켓팅 가능 |
관련 키워드 검색자가 곧 Targeting User |
광고비용산출 |
CPM (Cost-per-million) |
CPC (Cost-per-cost) |
진행형태 |
Event, Branding, Web site 런칭 등과 함께 기획진행 |
키워드, 제목, 설명문구 등 Text로 진행 |
장점 |
해당 페이지 접속시 배너 노출로 불특정다수에게 노출 |
검색 타겟팅된 고객에게 노출 |
단점 |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어 구매 및 회원 전환이 매우 저조 |
배너광고 대비 ¼노출, 노출량이 적음 |
예산 |
평균 1500만원 (포털 메인 페이지 최상단 배너 /1주) |
최소 20만원부터 진행가능 (키워드마다 예산 다름) |
Impression |
500만 노출 |
키워드마다 노출이 다름 |
평균 CTR |
0.05% ~ 0.1% (배너 소재 및 기간에 따라 편차) |
3% ~ 10% (키워드에 따라 편차 있음) |
평균 ROI |
평균 0.5% |
평균 5% |
실사례 |
네이버 4400만원 집행시 |
키워드 광고 4400만원 집행시 |
Impression |
16,300만 노출 |
60만 노출 |
Click |
124,296 |
25,084 |
CTR |
0.08% |
0.04% |
구매전환수 |
600 |
1,250 |
구매전환율 |
0.5% |
5% |
* 상기 데이터는 모 다이어트 업체의 인터넷 광고 집행 사례 분석결과이다. 동일 금액으로 배너광고가 키워드 광고 대비 노출이나 클릭은 많이 일어나지만, 구매전환수를 비교해 볼때, 10배의 구매전환율을 보여 광고 효율 10배를 입증한다.(2006년 7월 키워드온 집행 분석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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