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비키니 화법

daumstar 2009. 4. 17. 16:36
지은이
출판사
넥서스 BIZ
출간일
20061005
장르
화술/협상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비키니처럼 짧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화끈한 설득 전략 48가지! 단지 '말하는 것'만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매출을 극대화시켜야 하는 쇼 호스트.『비키니 화법』은 현재 홈쇼핑에서 한 시간 만에 16억의 매출을 올리는 대박 쇼 호스트로 활동하는 저자가 이론과 현장을 절묘하게 교차시켜 언제, 어떻게 필요한 정보를 소비자의 마음에 전달할 수 있을지를 보여주는 책이다. 제목이기도 한 '비키니 화법'이란 비키니 미인이 최소한의 천 조각으로 최고의 스타일 효과를 내는 것처럼, 최소한의 말로 최대의 설득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한다. 저자는 짧지만 강한 인상을 주는 '비키니 언어', 논리적이지 않지만 그 어떤 논리보다 더 강한 '이미지 언어'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먼저 이론적인 부분을 소개한 다음 'How to Speak' 코너를 통해 실제 어떻게 말을 하면 되는지 사실적으로 그려나간다. 실제 대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진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화를 하고 의미를 공유하여 설득을 넘어서는 동감 화법을 강조하며 다른 화술책들과 차별화를 둔다. ☞각 장 끝부분에는 최창호 심리학 박사가 제시하는 재미있는 화술 심리학 '화술 심리 Tipping Point'가 실려 있습니다.
이 책은..
나의 평가
별로네요별로네요별로네요별로네요별로네요

1장 좋은 습관에서 쉽고 빠른 화술이 나온다 - 고객의 마음을 여는 화술 워밍업
메모로 화술의 기본기를 다진다
어렵고 모호한 말을 없애라
일단 눈과 귀를 붙잡아라
설득의 시작, 옷 벗기기
말 잘하는 사람은 자세부터 다르다
설득의 양념, 감탄사 사용하기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30초 안에 설득하기

2장 주변의 것을 이용해 설득력을 10배 높여라 - 자료 활용 화술 테크닉
각종 수치를 주물러라
속담, 격언은 마음을 뚫는다
유명인은 나의 편, 내 친구
사실이나 근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라
몰랐던 사실로 상대를 놀라게 하라
예를 들어라[百言이 不如一例]
소도구를 사용해 시선을 잡아라
전문 용어를 양념처럼 섞어보라
유행어를 놓치지 마라
대중, 대의에 호소하라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디지로그 커뮤니케이션

3장 망설이는 고객, 한 방에 보내기 - 효과 빠른 초강력 직설 화법
이건 바로 당신의 문제입니다!
효자손처럼 시원하게 말하라
마음을 움직이는 직격탄, 비유
이름만 잘 지어도 대박이다
백 마디 말보다 강한 실연(實演)
하나만 계속 반복하라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문간에 머리 디밀기

4장 호감을 행동으로 연결시켜라 - 고객의 지갑을 여는 세일즈 화법
바로 행동하게 만드는 '무엇'을 알려줘라
일단 베팅은 크게 하라
질문하면 상대는 스스로 답을 찾는다
상대의 가슴에 불을 질러라
넘겨짚어 대답을 유도하라
선택의 폭을 좁혀줘라
짜고 치는 고스톱, 오직 대답은 YES뿐!
경쟁심을 자극하라
남들 다 했는데 여태 안 하셨어요?
반성하게 하고 죄책감을 자극하라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다양한 설득의 기술

5장 마음을 흔들면서 찬스를 잡아라 - 고객 설득의 냉온탕 작전
긴장감을 불러일으켜라
유머 앞에서 상대는 무너진다
최악의 결과를 상상하게 하라
끔찍한 현실을 보여줘라
상대가 원하는 당근을 제시하라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생리적 변화와 심리적 변화

6장 설득을 쉽게 만드는 벽 허물기 - 거절하기 힘든 친근감의 화법
'우리'라는 말로 동질감을 형성하라
예상 반론을 먼저 제시하라
정직할수록 효과적이다
무조건 칭찬하고, 또 칭찬하라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방어기제 허물기

7장 자신의 혀를 날카롭게 다듬어라 - 화술의 달인이 되는 트레이닝법
이미지는 성공의 첫 관문
목소리도 중요한 전략이다
준비된 침묵이 설득을 부른다
나를 스스로 환하게 밝혀라
입이 굳으면 몸을 풀어라
연습만이 살길이다
화술은 '듣기'로 완성된다
화술 심리 Tipping Point : 설득의 워밍업

 

 

화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저자가 쇼핑 호스트라서 그런지 예문이 너무 홈쇼핑에 치우쳐 있어

다소 아쉬운 책이었습니다.

 

영업직이나 대화가 업인 분들이 읽으면 좋은 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