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아닌 고객에 집중한다.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
회사가 돈버는 데 집중하면 고객이 도망가고 고객에게 집중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돈이란게 네발 달린 짐승 같아 두발 달린 인간이 아무리 ?아가도 되는 것이 아니다. 두발 달린 인간이 고객을 열심히 ?아가면 돈은 뒤에서 온다. - 신창재 교보 회장 |
마케팅이란 제품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입니다. 그리고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입니다. 돈이 아닌 고객에 집중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거라는 데 동의합니다. |
'성공 > 기업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고객을 감동시킬 것인가? (0) | 2007.03.14 |
---|---|
10번은 얘기해야 비로소 전달된다. (0) | 2007.03.14 |
사람 채용시 해야 하는 세 가지 질문 (0) | 2007.03.14 |
우리 사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0) | 2007.03.14 |
우리 회사에서는 아래 조건을 갖춘 사람을 찾습니다 (0) | 2007.03.14 |